제공처 | 비씨카드 | 등록일 | 2020-08-06 | 조회수 | 1,978 |
---|---|---|---|---|---|
![]() Report 안내코로나 19 발생 이후 ‘08 년 글로벌 금융 위기 수준까지 급락했던 소비자심리지수가 ’20 년 5 월을 기준으로 반등하며 , 위축된 소비심리가 회복될 것으로 기대됨
- 트렌트를 파악하여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찾아서 새로운 사업적 기회를 찾는데 소비데이터는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
- 사람의 소비 생활과 가장 밀접한 카드사 결제 데이터의 구성
- 밀레니얼 세대의 사회 진출과 더불어 스마트폰의 대중화 , 시장의 무인화 흐름의 영향으로 언택트 시장이 성장함
- 미세먼지에 대한 불안감은 SNS 상의 버즈량 증대와 언택트 소비로 이어지며 미세먼지 관련 소비는 지난 3 년 간 연평균 81% 증가함
|